클래시 로얄 위키
SpearGoblinsCard
"갑옷을 입지 않은 세 명의 원거리 공격수입니다. 도대체 누가 창을 던지라고 가르친 걸가요? 대체 어떤 멍청이가 이걸 좋은 생각이라고 내놓은 걸까요?"

한 줄 요약[]

  • 창 고블린은 고블린 스타디움 (아레나 1)에서 잠금해제되며,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.
  • 이 카드는 3명의 단일 표적 중거리 공격을 하는 낮은 체력과 공격력을 가진 창 고블린을 소환합니다.
  • 창 고블린을 소환하려면 2 엘릭서가 필요합니다.
  • 창 고블린은 보통 고블린을 닮았지만, 더 키가 크고 날씬하며 더 날카로운 귀와 복근을 가지고 있습니다. 파란 두건을 쓰고 있으며 손과 뒤쪽의 통에는 창이 있습니다.

사용 및 방어 전략[]

  • 창 고블린은 자이언트 등의 체력이 높은 유닛을 서포트하는데 쓰입니다.
  • 창 고블린은 해골비행선이나 미니언 등의 공중 유닛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.
  • 감전 마법으로 창 고블린을 효과적으로 없애세요.
  • 창 고블린은 적의 미니 P.E.K.K.A프린스등의 단일 표적 공격 유닛을 효과적으로 제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하지만 폭탄병, 마법사, 다크 프린스, 발키리 등의 광역 공격을 하는 유닛에 의해 쉽게 죽을 수 있습니다.
  • 취향에 따라 창 고블린은 아처를 대신하기도 합니다.
  • 아처는 창 고블린보다 엘릭서가 높지만, 속도를 제외한 모든 면에서 창 고블리보다 우월합니다.
  • 창 고블린은 고블린보다 공격력이 낮지만 공중 유닛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.

기타 정보[]

  • 창 고블린은 고블린보다 근육질이지만, 체력과 공격력이 더 낮습니다.
  • 창 고블린은 모든 일반 카드 중에서 DPS가 제일 낮습니다. 창 고블린 13레벨의 DPS는 56이고, 고블린 3레벨의 DPS는 54입니다.
  • 폭탄병은 클래시 오브 클랜의 해골돌격병을 보고 만든 유닛입니다.

여담[]

추가 바람

통계표

공격 속도
공격 속도
속도
속도
배치 시간
시간
사정거리
사정거리
공격 대상
공격 대상
필요 엘릭서
엘릭서
유닛수
희귀도
희귀도
유형
유형
1.3 초 매우 빠름 1 초 5 지상과 공중 5 x1 유닛 일반
레벨
레벨
HP
HP
피해량
피해량
초당 피해량
초당 피해량
1 52 24 18
2 57 26 20
3 62 29 22
4 69 31 23
5 75 35 26
6 83 38 29
7 91 42 32
8 100 46 35
9 110 50 38
10 121 55 42
11 133 61 46
12 146 67 51
13 160 74 5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