클래시 로얄 위키

ThreeMusketeersCard

개요[]

  • 로얄 아레나 (아레나 7)에 진출하면 삼총사 카드가 잠금해제 됩니다.
  • 이 카드는 클래시 로얄에서 가장 코스트가 높은 카드입니다.
  • 이 카드를 투입시키면 머스킷병 3마리가 나옵니다.

전략적 공격 방법[]

  • 삼총사는 한 번에 넣기에는 엘릭서도 너무 비싸고, 파이어볼이나 번개에 당할 위험이 있으므로 상대가 엘릭서가 없거나 파이어볼, 번개 등의 마법이 빠졌다고 생각되지 않는 한 후방에서 2명, 1명으로 갈라뜨려 놓아서 파이어볼에 한 번에 당할 위험을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.
    • 상대는 분명 2마리의 삼총사를 없애려고 할 것이므로 1명 쪽에 강한 탱커를, 2명쪽에 보조 탱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예) 1 머스킷병 1 자이언트 / 2 머스킷병 1 얼음 골렘 (만약 얼음 골렘 카드가 없으면 기사)

  • 말 그대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카드죠.
  • 삼총사는 그래도 동레벨의 파이어볼에 죽지는 않습니다.
  • 아이스 스피릿 + 가드는 잘배치하면 삼총사를 죽일 수 있습니다.
  • 삼총사는 일단 한 번 어그로가 끌리면 통나무 등으로 강제로 움직이지 않는 한 다시는 공격 대상을 바꾸지 않습니다. 아레나 타워에 재앙을 불러온다는 것이죠.

여담[]

  • 이 카드의 엘릭서 비용이 10에서 9로 줄어들었습니다. 이제 한마리의 머스킷병은 엘릭서 3이네요!
  • 예전에 엘릭서 비용이 10이였을 때, 반사경을 사용해도 엘릭서가 10이였습니다.

잡담[]

  • 베이비 드래곤은 머스킷병 1마리로 처리됩니다. (혹은 머스킷병 1마리랑 아레나타워) 그리고 머스킷병 2마리 + 물량은 아주 재앙이죠. 그러나 이 삼총사 유닛은 절대 만만하지 않은 누구 집 애 이름도 아닌 코스트 "9"이라는 어마무시한 비용이 들어가는 대신 머스킷병 한마리에 코스트 4라는것을 생각하면 굉장히 싼 편의 카드입니다. 이 카드는 파이어 볼, 로켓 이외에는 모든 것을 싹쓸이(?) 하며 트레이너 (훈련 매치)를 쉽게 녹여버리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나 파이어 볼에게 당하죠. 마법사 말고 그 파이어 볼이요. 그리고 이 카드는 머스킷병과 같은 레어카드기 때문에 지원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. 좋죠. 그 파이어 볼과 엄청난 소환비용을 제거한다면 말이죠.

통계표

공격 속도
공격 속도
속도
속도
배치 시간
시간
사정거리
사정거리
공격 대상
공격 대상
엘릭서 비용
엘릭서
소환되는 유닛의 수
희귀도
희귀도
유형
유형
1.1 초 보통 1 초 6.5 지상과공중 9 x3 레어 유닛
레벨
레벨
HP
HP
피해량
피해량
초당 피해량
초당 피해량
1 340 100 90
2 374 110 100
3 411 121 110
4 452 133 120
5 496 146 132
6 544 160 145
7 598 176 160
8 656 193 175
9 720 212 192
10 792 233 21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