클래시 로얄 위키
Upgrade 이 문서는 오래전에 편집된 문서입니다.
밸런스 패치로 인해 일부가 변경되어 편집이 요구됩니다.

Upgrade 이 문서는 잘못 편집된 문서입니다.
문서 편집 지침에 맞지 않아 편집이 요구됩니다.

X-BowCard

개요[]

  • 호그 마운틴(아레나 10)에 도달하면 상자에서 대형 석궁 카드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.
  • 대형 석궁은 공격과 수비를 같이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카드입니다.
  • 대형 석궁은 자신의 아래나에서 상대의 아레나 타워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.

전략[]

  • 연사력이 좋지만 해골도 한방에 처리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 체력이 적지만 머릿수가 많은 카드들에는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.
  • 긴 사정거리를 이용해 박격포와 더불어 상대 타워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.

ㄴ*박격포도 공격용으로 사용되는 방어 시설이지만, 대형 석궁보다 낮은 DPS,와 연사력을 지니고 있는 카드입니다.

  • 로켓은 대형 석궁의 대표적인 카운터입니다. 로켓의 강력한 데미지는 토너먼트 기준으로 봤을 때 거의 데미지를 받지 않고 수비가 가능합니다.
  • 자이언트는 체력이 높을 뿐더러 거의 호그라이더와 맞먹는 공격력과 타워만 공격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석궁을 카운터칠 수 있는 카드입니다.
  • 미니언이나 해골 비행선같은 공중 유닛들로 굉장히 쉽게 파괴됩니다.
  • 적이 대형 석궁을 설치할 때, 자이언트호그 라이더같은 건물만 노리는 카드를 앞세우고, 아처창 고블린을 후방 지원으로 배치하면 적의 대형 석궁이 아레나 타워를 노리기 전에 부술 수 있습니다.
  • 대형 석궁은 되도록 자신이 코스트 이득을 보고 있을 때 설치하며, 세미탱커와 위니유닛 등을 이용해서 석궁이 타워에 조금이라도 데미지를 넣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통계표

공격 속도
공격 속도
배치 시간
시간
지속 시간
시간
사정거리
사정거리
공격 대상
공격 대상
엘릭서 비용
엘릭서
희귀도
희귀도
유형
유형
0.3 초 5 초 40 초 12 지상 6 에픽 건물
레벨
레벨
HP
HP
피해량
피해량
초당 피해량
초당 피해량
1 850 20 66
2 935 22 73
3 1,028 24 80
4 1,130 26 86
5 1,241 29 96
6 1,360 32 106
7 1,496 35 116
8 1,640 38 12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