클래시 로얄 위키
DarkPrinceCard

범위 공격을 하는 다크 프린스는 말 대신 가시달린 몽둥이로 의사를 표현합니다. 다크 프린스가 입을 열면 양동이를 쓰고 말하는것 같기 때문이죠.

한 줄 요약[]

  • 다크 프린스로얄 아레나 (아레나 7)에서 잠금해제 됩니다.
  • 다크 프린스는 중간급 체력을 가진 근접 공격 유닛입니다.
  • 다크 프린스는 프린스와는 달리 광역공격이 가능합니다.
  • 다크프린스는 보통 체력과 별개로 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.
  • 8레벨이 되어도 방패의 체력은 400이 채 안되지만 400보다 공격력이 센 공격은 1번 막아낼 수 있습니다.

(예: 다크 프린스의 쉴드는 만렙 P.E.K.K.A 의 공격을 한 번 버틸 수 있습니다)

  • 다크 프린스를 사용하는 데는 4 엘릭서가 듭니다.
  • 다크 프린스는 프린스와 똑같이 2초 후에 돌진을 할 수 있지만, 돌진을 하면 발키리처럼 360도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돌진을 안할 때의 공격은 마법사처럼 한 방향으로만 광역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.
  • 다크 프린스가 다시 움직이면 다시 돌진을 할 있습니다.

[]

  • 프린스와 달리, 다크 프린스의 카운터는 체력이 높은 유닛 한 명입니다. 해골 군대로 다크 프린스를 둘러 싼다고 해도, 360도 공격은 한번에 거의 전부를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.
  • 쉴드를 파괴하고 남은 공격력은 다크 프린스의 체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.
  • 다크 프린스는 프린스를 없애는 데도 유용합니다. 앙 배불띠ㅣ 버어어억프린스의 공격이 쉴드를 파괴할 동안, 다크 프린스는 프린스에게 돌진 공격으로 한 번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.
  • '페쌍프'나 '페프프'로 알려져있는 조합은 P.E.K.K.A를 아레나 맨 뒤의 구석에 놓고 앞으로 올 때까지 모아진 엘릭서로 프린스랑 다크 프린스를 놓는 전법입니다.
  • 하지만 이 조합은 미니언 패거리등에 의해 쉽게 없애질 수 있습니다.

기타 정보[]

  • 다크 프린스는 2016년 2월 29일에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.
  • 2016년 2월 23일 밸런스 조정은 다크 프린스의 돌진 속도를 13% 줄였습니다.
  • 2016년 7월 4일 토너먼트 업데이트는 다크 프린스의 공격력을 8% 올리고, 밀려지지 않도록 바꾸었습니다.
  • 기사랑 비슷하게, 죽으면 다크 프린스의 쉴드랑 메이스가 땅에 떨어집니다.
  • 다크 프린스는 게임에서 유일하게 두 종류의 공격을 합니다; 360도 공격, 일반 광역 공격.
  • 다크 프린스는 프린스와 같이 공격력이 달라질 수 있는 유일한 유닛입니다 (돌진).

잡담[]

  • 프린스보다 약한듯 센듯한 코스트 4의 아주 철저하게 갑옷을 껴입은, 죽기 싫어하는 프린스입니다. 소환할때 무슨 나팔소리가 나면서 프린스와는 다르게 쉰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공격할때마다 이상한 소리를 내는게, 몸에 흑염룡이 잠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. 아차, 여긴 아레나니까 베이비 드래곤이 잠들어 있다고 해야 할까요. 그리고 광역공격이 가능해 바바리안을 없애는데 효율적입니다. 그래도 직위가 왕자인데 그 난폭하고 무식한 바바리안을 없애지 못하면 안되죠. 그리고 돌진할때 "챠~아지(charge)" 라는 소리를 냅니다. 쉰 소리로 말이죠.. 그리고 헬멧에 코가 톡 튀어나와 있습니다, 쉴드도 거기만큼은 못 방어하겠네요.

통계표

공격 속도
공격 속도
속도
속도
배치 시간
시간
사정거리
사정거리
공격 대상
공격 대상
엘릭서 비용
엘릭서
소환되는 유닛의 수
희귀도
희귀도
유형
유형
1.5 초 보통 1 초 가까움 지상 4 x1 영웅
레벨
레벨
HP
HP
쉴드 HP
광역 피해량
피해량
피해량
피해량
초당 피해량
초당 피해량
1 700 200 135 270 90
2 770 220 148 296 98
3 847 242 163 317 108
4 931 266 179 358 119
5 1,022 292 197 394 131
6 1,120 320 216 432 144
7 1,232 352 237 474 158
8 1,351 386 520 173